신속하고 안전하게! 물류로봇 비교
물류로봇 / 자율주행 / AMR / AGV
안녕하세요 여러분, 로봇 척척박사 펭복이 인사드립니다!
알다가도 모르겠는 로봇, 기능도 생김새도 비슷해 보이는데 우리 공정에 딱 맞는 로봇 찾기가 이만저만이 아니실 텐데요. 그 고민, 펭복이가 1분 안에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비교해볼 로봇은 바로~ 물류로봇입니다!
물류로봇.. 창고나 병원, 공항 등 사람이 들기엔 무리인 무거운 물류가 있는 곳이라면 꼭 필요한 로봇인데요.
하지만 생김새도 기능도 비슷해 보여 우리 공정에 딱 맞는 로봇 찾기가 힘드실거 저 펭복이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답니다.. 그 고민, 오늘 저와 함께 꼼꼼히 비교해보며 해결해봅시다!
1. 트위니 나르고100을 활용한 플라스틱 사출품 운송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례는 작업자가 플라스틱 사출 완료 후 후속 공정으로 대형화물 제품을 운송하는 작업을 AGV인 트위니 나르고100을 적용하여 자동화한 사례입니다.
복잡한 현장에서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트위니 나르고 100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 나르고 100의 3중 안전센서와 자율주행 기술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랍니다.
트위니 나르고100은 2D/3D 라이다 센서, 초음파 센서, 범퍼 충돌 센서의 3중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복잡한 레이아웃과 작업자들이 빈번히 움직이는 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람과 부딪힐 것 같으면 스스로 감속하여 충돌을 방지할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장애물도 회피할 수 있는데 이는 AMR 기술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AMR 기술이 탑재된 로봇은 사용자 없이도 스스로 시설을 파악하고 움직일 수 있고 들어오는 데이터를 해석해 최적의 경로를 생성할 수 있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물류로봇인 만큼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쓴 노력이 보이네요.👏
트위니 나르고 100은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 덕분에 폭 110cm 이하의 좁은 간격의 통로도 이동 가능하고 복잡한 작업 공간에서도 유연한 작업도 문제없습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역동적인 시설인 병원, 공항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트위니 나르고 100인데요. 사람의 이동량이 많은 만큼 이동 속도를 최대 1.2m/s로 맞춰 안전하게 주행한답니다.😊
2. Geek+ P800 15대를 활용한 이커머스 물류센터 운용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작업 공간에 적합한 트위니 나르고 100이 있다면 단순한 물류 이동에 적합한 로봇이 여기 있습니다. 바로 Geek+P800이 그 주인공인데요. Geek+P800은 어떤 기능을 가졌을까요?
엥? 물류 로봇이 생각보다 작고 납작해서 놀라셨죠? 생김새는 이래도 무려 1,000kg까지의 중량물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으니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고 100대 이상의 Geek+P800을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답니다.
이런 장점을 가지고 많은 중량물을 빠르게 운반하여 사람이 적은 물류 창고에 많이 도입되고 있는 Geek+P800입니다.👍
앞서 소개한 트위니 나르고 100은 주변을 감지하여 현장 맵을 구성할 수 있는 AMR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Geek+P800는 AMR 기술이 아닌 AGV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AMR, AGV.. 낯선 단어라 생소하시죠? 둘의 차이점을 쉽게 설명하자면 AMR은 '자율'의 개념이고 AGV는 '자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AGV는 단순 작업을 수행하는 대차와 가깝지만, AMR은 환경에 따라 스스로 적응이 가능한 좀 더 똑똑한 로봇이랍니다.
AGV 기술이 탑재된 Geek+P800은 와이어, 마그네틱 스트립 또는 센서를 따라 움직이고 가이드에 따라서 고정된 경로를 이동하기 때문에 반복적이고 일관된 자재 납품이 필요한 공정에 자주 사용된답니다. 또한, AMR 기술이 탑재된 로봇보다 가격이 저렴해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Geek+P800입니다.
스스로 시설을 파악하여 최적의 경로를 찾아내는 트위니 나르고 100 적용사례!
✅ 2D/3D 라이다 센서. 초음파 센서. 범퍼 충돌 센서의 3중 안전장치 장착
✅ 사람과의 충돌 방지(감속)할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장애물도 회피 가능
✅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 가능
✅ 폭 110cm 이하의 좁은 간격의 통로도 이동 가능
✅ AMR기술이 탑재되어 역동적인 시설(병원, 공항 등)에 최적화
작은 몸체로 1,000kg까지의 중량을 옮겨내는 Geek+P800을 활용한 품질 검사 적용사례!
✅ 컴팩트한 공간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물류센터 운영 시스템 구축 가능
✅ 1,000kg까지의 중량물 운송 가능
✅ 자동 충전을 통해 주야 24시간 작업 수행 가능
✅ AGV기술이 탑재되어 단순한 물류 이동(물류창고)에 최적화
오늘은 신속하지만 안전하게 물류를 옮겨주는 트위니 나르고 100과 Geek+P800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각자의 장점으로 딱 맞는 환경에서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는데요. 두 로봇을 비교하며 AGV기술과 AMR기술의 차이를 명확히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AGV기술과 AMR기술이 탑재된 더 많은 로봇이 궁금하시다면 마로솔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지금 이 로봇 가격 협의 가능!
회원님, 지금 문의하시면 도입 조건에 따라 추가 할인이 있을 수 있어요 💡













